아시안컵 16강 진출 조기 확정 한국 vs 요르단 생중계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라이프

아시안컵 16강 진출 조기 확정 한국 vs 요르단 생중계 바로가기

by 블루베리 3 2024. 1. 20.

다가오는 20일, 한국 축구 대표팀은 클린스만호 감독 아래, 2023 아시아축구연맹(AFC) 카타르 아시안컵 16강 진출을 노림으로 요르단과의 경기를 앞두고 있다.

 

 

 

아시안컵 무료 생중계 방송 바로 보기

 

토요일인 20일, 오후 8시 30분에 (한국 시간 기준) 앗수마마 스타디움에서 개최되는 아시안컵 조별리그 E조 2차전에서 대표팀은 요르단과 맞붙일 예정이다. 대표팀은 이미 1차전에서 바레인을 3-1로 이기며 승점 3점을 획득했다.

 

20일의 경기에서 승리를 거둬 승점 3점을 더 챙긴다면, 16강 진출이 조기 확정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따라 조 2위까지 주어지는 16강행이 더욱 가시화되며, 이후의 말레이시아와의 경기에서는 주전 선수들이 휴식을 취하며 체력을 회복할 수 있을 것이다.

 

현재 한국은 요르단에게 골 득실 차이로 밀려 조 2위를 기록하고 있다. 만일 20일의 경기에서 승리한다면, 조 1위로 올라가 16강에 진출하는 가능성이 크게 높아지며, 이후에는 토너먼트 결승에서 대회 우승 후보로 꼽히는 일본과 맞붙을 수도 있다.

 

 

 

베트남과의 첫 경기에서 4-2로 승리한 일본은 현재 조 1위 진출이 거의 확실한 상황이다. 반면 FIFA 랭킹 87위인 요르단은 한국과의 전적에서 3승 2 무로 우세하다. 그러나 말레이시아와의 경기에서 요르단이 공격력을 입증했기 때문에 한국은 경계할 필요가 있다.

 

말레이시아전에서 멀티골을 기록한 프랑스 몽펠리에 소속의 요르단 공격수 무사 알타마리가 주목받고 있다. 한편으로는 한국은 경고 관리에 신경 써야 하는 상황이다. 바레인과의 경기에서 중국인 심판이 한국 선수들에게 경고 5장을 부여한 적이 있어 조심해야 한다.

 

8강에 진출하기 위해서는 나머지 네 경기를 조심스럽게 운영하거나, 조기에 경고를 받아 경고 누적을 방지해야 할 상황이다. 특히, 요르단과의 경기에서 한국 선수들이 전반전에 리드를 가져가는 것이 중요하다.

 

 

아시안컵 한국 VS 요르단 경기 무료로 시청하기

 

 

최근 중국 일부 네티즌들 사이에서는 2023 아시아축구연맹(AFC) 카타르 아시안컵 예선전에서 레바논과의 경기에서 0-0으로 비긴 것에 대해 "한국 심판 때문"이라는 논란이 일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이와 관련하여, 19일에는 성신여대 교수인 서경덕 씨가 "아시안컵에 대한 중국 네티즌들의 반응은 고개를 갸우뚱하게 만든다. 지난 17일 레바논과의 경기에서 무승부를 기록한 것을 한국 심판 탓으로 돌리는 것은 이상한 주장"이라며 일부 네티즌들의 발언에 비판적인 입장을 표명했다.

 

서 교수는 또한 "일부 중국 네티즌들이 이를 한국의 첫 예선 경기에서 중국 심판이 한국 선수들에게 옐로카드를 남발한 것에 대한 보복이라고 주장하는데, 이는 자격지심의 일종"이라고 지적하며 "중국 네티즌들은 자국의 경기력을 비난하기보다 한국 심판을 향해 불만을 표현하고 있다. 아시안컵을 즐기기 위해서는 기본적인 매너를 지켜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중국은 현재 예선에서 조 2위로 선전하고 있으며, 지난 13일 타지키스탄과 0-0으로 무승부를 기록하고, 레바논과도 0-0으로 비기며 승점 2점을 얻었다. 이와 대조적으로, 같은 조에 속한 카타르는 승점 6점을 획득하여 일찌감치 A조 1위로 16강 진출을 확정 지었다.

 

오늘 밤 8시 30분에 치러지는 한국 대 요르단 경기에서 과연 승기를 잡게 되는 나라는 어디가 될지 궁금해집니다.

무료 생중계 보시며 한국을 많이 응원해 주시길 바랍니다.

 

아시안컵 한국 VS 요르단 경기 무료로 바로보기